일상라이프

클래스 101 내돈내산 리얼 수강 후기(존코바 모션그래픽초급/클래스101 유의사항)

효라이프 2021. 1. 5. 13:22
반응형

 

이번에 일을 그만두고 학원을 찾고있었는데 계속되는 코로나여파로 학원들 수업 연기와 중단이 계속되는걸 보고 이대로 미루면 안되겠다 싶어서 아애 온라인 강의를 찾아보게 되었다.

내가 포토샵, 일러스트는 할줄 아나 영상쪽은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진짜 생초급!!을 원했기 때문에 에펙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하는 것 부터 시작하는 강의를 찾아봤다 ㅋㅋㅋㅋㅋ

클래스 101 후기를 찾아보니 환불이 굉장히 까다롭다고...

일단 나는 만족하며 듣고있긴하지만 모든 사람을 만족시킬 순 없기 때문에 자세하게 후기를 남겨보려고한다!


나의 상태

+ 내 노트북은 맥북프로 16인치

+ 포토샵, 일러스트는 기본적으로 할 줄 알지만 맥북으로 작업해본적은 없음. (시디과 전공인데..ㅋㅋㅋㅋㅋ)

+ 영상은 한번도 해본적 없다. 단.한.번.도

+ 포폴을 좀 더 꾸며볼 생각으로 에펙과 프리미어에 관심이 생겼다.

 

일단 기본적으로 맥북을 산지 얼마 안되서 포토샵과 일러스트 단축기가 헷갈려서 애먹느라 포폴만드는 작업도 늦어지고있어 매우 답답한 상황 ㅠㅠ 맨날 단축키로만 작업하다가 맥북으로 하는 방법을 찾는게 진짜 시간 너무 오래걸려서 반쯤 손 놓고 있다가 에펙이랑 함께 배우면서 하면 좀 손에 익을까해서 시작한 이유도 있다....ㅠ

 

장황한 나의 상태를 뒤로하고 본격적으로 클래스101 후기를 들어가볼까요~!

 

클래스101 > 커리어 > 영상 부분 페이지

 

 

 

존코바 모션그래픽 설명

존코바 모션그래픽을 선택하게 된 이유?

일단 커리어>영상 들어가보면 뜨는 화면이였는데,  맨 앞에 와있는 모션그래픽 영상을 보니 처음에는 중급수업인줄 알았다.

근데 설명을 자세히 읽어보니 초급이 들어도 충분할만한 커리큘럼이었고 나는 무언가를 화려하게 만드는 것 보다 에펙이라는 프로그램의 속성과 간단한 응용정도만이라도 알고싶었기 때문에 쉽게 설명해 줄수 있는 강의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강의 가격이 10만원 중반이여서 내 생각에는 나쁘지않다고 생각이 들었다.

.

 

진짜 내돈내산 입니다요..

일단 결제를 하고 마이페이지를 들어가면 내 클래스에 내가 구입한 클래스가 들어가있다.

 

PC화면으로보여지는 마이페이지
강의 이미지

강의

한 강의당 10~15분 정도고, 매 강의에 예제파일을 다운받아 하나씩 따라하면서 진행한다.

간간히 팁을 알려주기도 하고, 이미 예제파일에 다 정리되어있어 강의를 따라가는데 어렵지않다.

수업노트는 저 화면을 캡쳐+자막 부분을 따서 넣은 것들이라 지금은 아니지만 나중에 좋은 팁이나 헷갈릴만한 자료들을 다운받아서 사용하기 좋을듯 하다. ㅎㅎ

강의는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지만 내가 맥을 쓰기때문에 단축키가 너무 헷갈린다 ㅠㅠ

그래도 차근차근 따라하면 다 배울수 있게 자세히 설명하시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

 

 

.

아래 이미지는 클래스101 앱으로 들어갔을 때 화면

클래스101 앱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내가 구입한 항목에 대한 클래스만 뜨는 것 같다.

다른 걸 검색은 못하는듯,,,?

 

앱 화면에서 보여지는 마이페이지

 

포인트 적립

이렇게 매일 수강을 하면 연속 수강으로 7일동안 10,000포인트를 모을 수 있는데,

이 포인트로 클래스 2주 연장권이나 노트 평생소장권, 응원권을 살 수 있다.

차라리 그만큼 할인이 되는게 내 입장에서는 좋은데 왜 응원권을 사게 하는건지는 ....ㅋㅋ

그래도 이런 게 동기부여가 되어서 매일매일 수강중!

 

 

짧은 후기

이미 에펙을 알고 있고 해본적이 있거나, 좀 더 심화된 걸 배우고 싶다면 비추

나처럼 완전 처음이거나 차근차근 따라가면서 배우고싶다하면 추천!

일단 챕터1 까지 완료한 상태인데 지금까지는 만족한다

정말로 기초부분을 이제 지나간 느낌 ㅎㅎ

에펙에서 쓰는 효과나 툴은 거의 포토샵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되는 것 같다.

대신 이건 영상 툴이니까 움직이게 하는 키프레임이나 프레임마다 효과를 넣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될듯.

들으면 들을수록 센스나 감각이 어느정도 있어야 간단한 모션으로도 느낌있게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이제 걸음마를 뗀 수준이니까 아직 뛰려면 갈길이 멀다.....

이제부터 뭔가 본격적인 걸 배우는 느낌인데 챕터 2,3까지 배우고 총 평을 다시 남겨보려고한다 ㅎㅎ

 

 

 


클래스101에 대한 내 생각

대체로 유명한 유투버, 인기있는 강사분 등 어느정도 알려진 사람들 위주의 수업들이 많고, 종류도 다양하다.

내가 어떤 취미로 무언갈 배우고싶다면 무궁무진한 느낌이랄까.

 

하지만 내가 생각할때 이건 아니다라고 생각된 건

1. 각 강의마다 몇분인지 명확하게 표시되어있지 않다.

2. 전문적이지 않은 클래스들과 강사들이 종종 있다.

3. 고객센터에서 처리가 늦다라는 평이 꽤 있다.

 

그래서 클래스101 강의를 들을때 꼭 유의해야할 점은

1. 각 클래스에 있는 무료강의를 꼭 들어본다.

2. 사람들의 만족도가 어느정도인지, 리뷰를 꼭 확인한다.

3. 클래스 설명을 제대로 확인해보고  나에게 맞는 강의 몇개를 골라놓고 정해보자!

 

이정도만 해도 아마 환불때문에 마음 졸일일은 잘 없을 것 같다.

나도 마음에 안드는 걸 환불 하느라 스트레스 받아본적이 있기 때문에 사전에 이런 일 없도록 예방하는게 차라리 나은듯ㅠㅠ

잘만 고른다면 나처럼 만족하며 강의를 들을 수 있을 것 같다!!ㅎㅎ

 

혹시 강의를 듣고싶다면 친구할인코드 적어놓을테니 할인코드 받아가세요:)

 

준비물까지 챙겨주는 온라인 클래스

대한민국 1등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준비물까지 모두 챙겨드릴게요. 해야만 하는 일에 밀려, 방법을 몰라서, 시작을 망설였다면, 사랑하는 일을 하기 위한 기반이 필요하다면, 당신이 사랑하는

class101.n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