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

[제품리뷰]애플워치 SE vs 애플워치 SE 나이키 비교 및 구매후기!

효라이프 2021. 1. 12. 09:00
반응형

곧 생일이 다가오면서 생일선물로 애플워치 SE를 선물받았다!

정확히는 돈을 받아 결제를 했다..ㅋㅋ히히 선물은 늘 기분이 좋구만

 

이번에 뭐 갖고 싶냐길래 생각한게 애플워치 SE였다 ㅎㅎ

사준대서 신나게 찾아봤는데 나이키도 있고 에르메스도 있고 ..뭐가 많아서 당황;;

이번에 찾아보면서 차이를 알게 되었다.

 

 

애플워치 6 /애플워치 SE /애플워치 3 간단비교샷

애플워치 6는 일단 밴드도 그렇고 굉장히 다양하고, 케이스 재질도 진짜 다양하다. 고급짐.

애플워치 SE랑 비교했을 때 케이스가 스테인리스 스틸, 티타늄이 더 있다는 것과 혈중산소, 심전도앱이 있다는 차이!

 


그렇다면 SE랑 나이키 SE와의 차이는?!!

애플워치 SE(Apple Watch SE) / 애플워치 나이키 SE(Apple Watch Nike SE) 차이

  SE 나이키 SE
포장박스 흰색 검은색
로고 apple apple로고 + 나이키 로고
나이키어플 없음(앱다운받으면 됨) 있음
화면 일반 화면 나이키 화면탑재
루프
  • 솔로 루프
  • 브레이드 솔로 루프
  • 스포츠 밴드
  • 스포츠 루프
  • 가죽
  • 스테인리스 스틸
  • 스포츠 밴드
  • 스포츠 루프
*나이키 루프 컬렉션이 따로 있음
케이스 색 스페이스 그레이/실버/로즈골드 스페이스 그레이/실버
케이스 재질 알루미늄

 

기능적인 차이는 없지만 조금씩 차이점이 있다. 루프는 솔직히 나이키 컬렉션으로 나온게 이쁘진 않음..(개취)

그나마 스포츠루프가 무난하게 괜찮은 것들이 있다.

화면은 뭔가 나이키 화면이 간지가 있다 히히 이게 좀 마음에 들었음

그리고 나이키컬렉션은 G마켓이나 쿠팡같은 사이트에서 판매하지 않는걸로 알고있다.

이렇게 따져봤을 떄 나처럼 공홈에서 살거면 SE 나이키를 사는게 낫다는 것!

혹시 어떤 컬렉션이 있는지 궁금하다면 여기 애플 공홈에 들어가서 확인하는게 제일 빠르다!!

 

자신만의 Apple Watch SE Nike 스타일 만들기

Apple Watch Series 6 또는 Apple Watch SE를 선택하세요. 밴드를 골라 조합해보세요. Apple Watch Studio에서 여러 가지 색상, 마감, 소재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www.apple.com

 

이렇게 결론을 내고 SE 나이키를 사서 픽업요청을 했더니 가로수길에서 픽업할 수있다길래 바로 신청~!

산타오는것 마냥 손꼽아 기다렸다....디데이가 빨리 오길 바라면서...ㅋㅋㅋ

 


꺅 나이키 로고크으으 박스 간지난다아ㅏ

나이키 로고와 박스 크으. 멋있음.

흰박스만 보다 검은색보니까 뭔가 더 멋있는것 같다ㅋㅋ

 

 

내가 고른 나이키 스포츠 루프 생각보다 착용했을때 예뻤다.

 

충전기

이번에도 충전기 선은 있는데 충전코드는 안들어가있다. 찾아보니 원래 그랬다고,,,? 하 이런거 보면 애플에 대해 정이 뚝 떨어짐...-_-

 

 

뒷면/앞면

뒷면에는 나이키 로고도 같이 새겨져있다. ㅎㅎ

 

 

착용샷ㅎㅎ

생각보다 아날로그하게 예쁜 화면.

 

**나는 오른손에 착용하는데 저 화면방향도 반대로 조정가능하다! 나에게는 정말 좋은 디지털시계여씀 ㅋㅋㅋ

그래서 뭔가 저거 거꾸로 착용한거 아닌가? 싶겠지만ㅋㅋㅋㅋㅋ 당연히 반대로 설정할수도 있다.ㅎㅎ

Watch 앱에 들어가면 이렇게 애플워치 설정을 할 수 있다.

 

Nike 관련 화면 설정

 

설명은 발견하기 탭으로 확인해볼 수 있게 정리를 잘 해놨으니 처음 구매했다면 한번씩 눌러보는것도 좋을 듯하다.

 

 착용후기

나는 스마트워치를 처음 써보기도하고 원래 손목시계든 팔찌든 안하고 다녀서 좀 불편할까봐 걱정했다.

근데 생각보다 착용하고 생활하는데 문제는 없었고 다만 케이스가 시계보다는 두껍다 보니 조금 걸리적?거리긴 함...

끈은 찍찍이라 벗는데는 딱히 무리가 있지는 않은데 이 찍찍이가 오래갈까 조금 의문이긴 함 ㅎㅎ

생활방수가 된다니깐 손씻거나 요리할때 물이 묻거나 하는 정도는 괜찮아서 벗을일은 잘 없을 것 같아서 그건 편하다.

가죽끈은 물 묻힐까, 상할까 막 걱정되는데 나처럼 그런거 신경쓰는거 싫어하는 사람들이면 이런 류의 밴드를 추천!!ㅎ

내가 쓰다가 좀 놀랐던건 터치가 진짜 부드럽다는 것! 생각보다 자연스럽고, 핸드폰보다 더 잘되는 느낌이였다ㅋㅋㅋㅋ

그리고 화면도 꽉차서 답답함이 없어서 좋았다.

 

얼마 써보지 않았지만 만족스러운 애플워치 나이키 S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