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산라이프/100산명산산행기

등린이의 첫번째 코스, 인왕산 등산후기및 등산코스 추천!

효라이프 2021. 2. 6. 16:01
반응형

제 주변 친구들이 저에게 등산을 가고싶은데 처음이라 쉬운산을 알려달라! 라고 물어보면 무조건 처음에 갈만한 산으로 인왕산을 추천합니다. 그만큼 어렵지 않고 왕복 2시간내면 충분히 다녀올 수 있는데다 경복궁역 근처에는 맛집이 엄청 많아서 끝나고 같이 맛난거 먹으러 가기 딱 좋기 때문이여요!ㅎㅎ

그래서 찐 초보 등린이의 인왕산 등산코스를 추천하려합니다.  등산코스 레벨 1 통과하러 가보아요😆

 

인왕산 등산코스 추천 : 경복궁역1번출구~단군성전~황학정~범바위~인왕산정상~무무대전망대

✔︎ 무무대 전망대에서 출발해도 되지만 거기는 계단이 매우 많고 올라가기 전까지는 보이는게 많이 없어서 하산길로 좋을것 같아요 ㅎ

✔︎ 황학정을 지나 호랑이 동상이 나올때까지 계속 도로길이랍니다 !

✔︎ 촬영을 하기 좋은 곳은 범바위와 인왕산 가기 직전 나오는 바위입니다ㅎ 인왕산 정상은 넓은 공터여요

✔︎ 경복궁역 근처에는 맛집과 카페 많은거 아시죠?ㅋㅋ 맛집을 먼저 생각하고 갔다오시면 더 뿌듯!!

✔︎ 블랙야크 100+에 등록되어있으니 인증해보는것도 좋아요

 

 

인왕산 등산코스 추천

 


 

경복국역 1번출구에서 출발해서 쭈욱 걸어갑니다 ㅎㅎ

생각보다 도로길이 꽤 길고 오르막길도 경사가 조금 높아서 벌써 등산하는 느낌이 들어요 

 

 

이 호랭이가 나오면 왼쪽으로 가시면 등산로가 바로 나와요!

 

 

반대쪽은 한양도성길이고 계단을 올라가면 범바위 쪽으로 가는 한양도성길이 쭈욱 이어집니다 :)

 

 

범바위를 향해 성곽길을 쭈욱 걸어갑니다! 생각보다 이 길이 좀 길어요 ㅎ

 

범바위에서 보이는 뷰

 

범바위에서는 뷰가 진짜 다보여서 사진을 찍을만 하더라구요 ㅎㅎ 이날은 미세먼지가 좀 있었는데 예전에 일몰찍으러 갔다왔었는데 비교해볼게용

 

작년 가을에 다녀온 인왕산 범바위

 

날씨가 좋으면 이렇게 또렷하게 보인답니다 ㅎㅎ 9월 말 사진이라 초록초록해서 더 푸르게 보이네요 ㅎㅎ

 

 

군부대방향

 

 

 

김포쪽 방향 ㅎㅎ 비행기가 왔다갔다 하더라구요

 

그래서 만약 서울 야경을 예쁘게 찍고싶다면 범바위 추천합니다 !

해가 예쁘게 떨어지는것과 서울시내가 점점 어두워지는 것 까지 전부다 볼 수 있어서 저는 여기서 두시간넘게 앉아서 구경했던 것 같아요 ㅎ

 

 

그럼 다시 인왕산 정상으로 가볼까용

 

범바위에서 보이는 인왕산 정상

 

저멀리 보이는게 인왕산 정상입니다. 범바위까지 왔다면 인왕산 정상까진 얼마 남지 않았어요 ㅎ 

 

 

인왕산 정상 가기 직전에 이렇게 암벽을 타는 곳이 잠깐 나오는데 이부분만 지나면 이렇게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가 있어요 :)

이렇게 소나무와 함께 사진 찍으면 잘나오니까 여기서 한번 쉬면서 사진 찍는거 추천합니다 !✌🏻

정상에 올라가면 넓은 공터라 딱히 찍기도 애매해서 가는 도중에 잠깐잠깐 쉬면서 사진찍는게 더 잘 나오더라구요 :)

 

 

인왕산 정상

 

인왕산 등산 1시간만에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이날도 천천히 올라간거라 아마 빠르게 올라가신다면 40분안에 도착하지 않을까요 ㅎㅎ높이가 338미터라 정말 뒷산 등산한다는 느낌으로 다녀오기 좋은 것 같아요

 

 

인왕산 정상

 

인왕산 정상은 넓은 공터이긴 한데 앉을 곳은 없어요 ㅎㅎ 그냥 계단처럼 되어있는 곳에 앉아서 간식을 먹으면 될 것 같아요 ㅋ

저 멀리 보이는건 북악산! 주변 산도 멋있고 서울 전경도 멋있어서 산타는 재미가 있는 인왕산인것 같아요 :)

저는 이날 시간이 없어서 왔던길로 돌아갔지만 무무대전망대쪽으로 가면 인왕산을 다 탈 수 있고 그 쪽도 계단이 잘 나있어서 바위를 많이 타지않고 갈 수 있어서 좋아요!

 

 

 

 

 

등산하고 난 뒤에 먹는 삼계탕은 꿀맛이죠 흐흐

토속촌삼계탕은 워낙 유명하기도하고 복날되면 줄서서 먹는 곳이라 다들 아실거예요!

이날도 사람이 꽤 많더라구요  뜨끈뜨끈한 국물 먹으니까 배부르고 등따시고 넘나 좋더라구요 ㅎㅎㅎ

친구랑 같이 먹으면서 등산을 마무리 했습니다!✌🏻

 

등산이 처음이시거나 산을 한번 가보고싶다면 인왕산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