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

[내돈내산]퍼스널 컬러 진단 후기 -가을뮤트,가을딥 ep.01(바이허 byher)

효라이프 2022. 2. 10. 10:44
반응형

내 생일선물로 받은 용돈으로 진짜진짜 받아보고싶었던 퍼스널컬러 진단을 하기로했다!

난 일단 급하게 예약을 잡은편이라(유명한 곳들은 이미 2~3달 예약은 꽉차있더만.....)

예약이 가능한 곳 중에 골랐기때문에 그점을 참고하시길

내가 고른 바이허는 총 2시간에 퍼스널컬러+체형에 따른 옷 스타일+악세서리+향수를 진단

퍼스널컬러만 보는게 아니고 전반적인 '나'에 대한 탐구가 가능하다는게 장점이다.

다만 그냥 컬러만 집중적으로 보고싶다면 아쉬울수 있음. 

갖고계신 향이나 악세서리를 보면 조금 나이대가 있는 느낌이고 가격대가 있다보니 학생들보단 직장을 다니고 있는 30대나 ~50대 추천!

자세한 소개는 다음에 !

 

 

본격적으로 퍼스널컬러 진단 후기!!

 

 

파란색 점선은 가을뮤트. 내 퍼스널컬러는 빨간색 실선

내 퍼스널 컬러 진단은 가을뮤트! 

가을뮤트가 팔레트는 대체로 저채도,저명도라고 하는데

나의 경우에는 저채도에 저명도 중에서도 어두운쪽에 가까웠다. 

결론은 베스트는 가을뮤트, 그리고 서브색은 가을딥 (결국 가을에서 벗어날수없....)

워스트는 겨울쿨톤, 비비드한 색감들. 그리고 파란색.

신기했던건 워스트색들은 얼굴에 대기만 하면 안색이 안좋아지고 얼굴이랑 색이 따로 놀거나 했다.

내 퍼스널컬러 가을뮤트는 색의 명도가 중요했는데, 딱 중간명도가 제일 잘어울렸다. 너무 딥해지면 얼굴이 죽고, 너무 명도가 높아지면

그냥그랬던...

 

천 드레이프하면서 또하나 신기했던건, 웜톤은 대체로 얼굴이 밝아진다는 게 아니라 부드러워진다는 쪽에 가까웠다.

그냥 그랬던 색들은 얼굴이 다 하얗게 뜨면서 얼굴에 잡티들도 다함께 드러나는 느낌이고, 나에게 맞는 색을 댔을때는 전체적으로

톤이 부드럽게 깔리면서 잡티들도 다 가라앉는 느낌에 가까웠다.

아애 안맞는 색은 그냥 얼굴이 갑자기 어두워지고 갈색이되고..이건 헷갈리지않는다 ㅋㅋㅋ

 

가장 베스트 컬러는 레드계열! 쿨느낌을 뺀 레드계열은 유일하게 채도가 좀 높아도 괜찮았던걸로 기억!

가장 워스트 컬러는 블루계열.. 너무 안받다못해 얼굴색이 갈색+안색이 안좋아졌다.

만약 블루를 입고싶다면 청록색!

블랙 vs 네이비 중에 네이비 NO!

최근에 산 네이비 원투맨이 있는데 입었더니 얼굴이 갑자기 붉게 올라와서 난 내가 화장 지워서 그런줄ㅎㅎ

그게아니고 그냥 그 색이 안받았던거였다 ..... 나는 색의 명도가 진짜 중요했다...ㅠㅠㅠㅠ 

 

그리고 명도는 무조건 저명도!

밝은 색을 입고싶다면 한톤 낮은 아이보리가 잘 어울렸다!

고명도의 색들(흰색, 흰색에 가까운 밝은 아이보리)생각보다 얼굴보다 색이 더 잘보이고 얼굴이 좀 밝기가 안맞는느낌.

파운데이션을 잘 바른다면 나쁘진않지만 베스트는 아니라는것.

전체적으로 채도는 낮아야 분위기가 살아나는 느낌이었다.

보라색- 얼굴이 창백해짐 / 주황색 - 얼굴이 어둡고 노래짐

 

베스트 컬러들 - 대체로 얼굴색이 안정적+잡티 가려짐 신기방기!!

 

참고 아미지. 워스트 중에 저 보라색은 실제로 대봤는데 최악의 색...

 

참고이미지

 

 

메이크업

가을뮤트의 색들은 대체로 톤 다운된 색들, 펄이 없는 누드톤. 음영메이크업이 무난하다는 느낌.

펄도 큰 펄들보단 자글자글+은은한게 어울린다고하셨다 ㅎㅎ 티나는듯 아닌듯하는.

일단 내가 갖고간 팔레트들도 무난하게 쓸 수 있어서 통과! 

 

 

*추천받은 셰도우

데이지크

 

클리오 스트릿브릭
샤넬 레베쥬라인 의 딥
샤넬 레베쥬라인 인텐스 / 클리오 아늑한골목산책

 

톤을 모를때도 느낀건 주변 사람들이 날 볼때 어울릴거라고 생각한 핑크립은 바르면 너무 튀어서 맨날 연하게 바르거나 바르고 한번 지우거나 했었다. 주황끼가 도는 립스틱은 너무 안어울려서 내가 쿨톤인가 싶었는데 그냥 고명도가 안어울렸던것.ㅋㅋㅋㅋ

 

추천받은 립들은 대체로 명도가 다운된 레드계열!

몇개 사봤는데 내 입술색때문인지 몇개는 바르면 생각보다 주황색이 되버리는 것들이 있어서 이건 좀 더 찾아봐야할것같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방향성이 잡혔다.

선물받거나 샀던 것들이 다 봄라이트. 밝거나 핑크계열밖에 없어서 다 기부해야하나…

진단 받으면서 제니쌤이 립은 다 사야겠네요 하셨다.

어쩐지 마무리로 립만 하면 다 이상해지더라 ㅋㅋ 이유를 깨닫게 됨

 

아래사진은 추천받은 립스틱.

 

레어카인드 오버스머지 립 틴트 (11 칠리페퍼, 21 웬에버, 22 솔티드아몬드, 23 머스크로즈)
에스쁘아 노웨어 모이스트 허그 - 브리스크
롬앤 제로매트 립스틱 실루엣
에스쁘아 소울풀킨다
조르지오아르마니 립 마에스트로 415 메이플레드

 

 

옷스타일

나는 일단 체형이 웨이브형.

상체가 마르고 하체가 튼실한 편이고, 키가 작아서 

라인을 잘 잡아주지 않으면 잠옷같은 느낌이 날수있다. 무조건 허리라인은 잡아주기.

 

 

넥크라인(Neckline)

앞에 리본이나 뭐가 달린거, 오프숄더나, 어깨를들어내는 것 추천.

너무 파인 V넥이나 아래로 파인 옷들은 비추 만약 입게되면 목걸이나 악세사리로 한번 라인을 끊어주는것 추천/

스퀘어넥, 셔츠 깃 처럼 직선형태의 옷들은 비추

 

 

옷라인, 재질

A자 원피스, 주름치마 상체는 살짝 풍성한 느낌 괜춘,

여리여리 블라우스, 쉬폰소재 잘어울리고, 가을뮤트라

광택있는 옷들은 별로.. 스웨이드 정도 느낌.

 

하체는 너무 딱붙는것보단 살짝 벌어진 H치마거나, 롱치마 추천

살짝 통이 넓은 바지, 하이웨스트 바지 정도.

 

패턴은 중간정도가 어울리고, 대비는 가능한 적게.

사실 패턴도 그리 잘 어울리는 건 아니라고 ...(진짜?ㅠㅠㅠ)

그래서 꽈배기 니트 이런것보단 민무늬 니트가 낫다고하심. 아니면 패턴이 잘 보이지 않는 니트들 추천.

 

추천해주신 옷 브랜드 에스블랑

 

그밖에 ACC+얼굴형

얼굴형은 계란형에 눈은 직선, 그리고 코와 입은 곡선에 가깝다고 하셨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선적인 요소보다는 면적인 요소에 가까운.

이목구비와 얼굴형의 비율은 적당한느낌인데, 딱 봤을때 코가 전체 면적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높아서 

코가 두드러져보인다고.(코쉐딩을 더 열심히 해야겠다..!) 내 생각엔 귀걸이나, 눈을 좀 진하게하거나 립을 좀 진하게 하거나, 머리에 볼륨을 넣거나 해서 시선을 분산시키는 게 나을것같다.

머리스타일은 단발 x, 염색은 지금 머리색이 베스트.

계란형이라 뭐든 다 잘 어울리지만 가을뮤트+체형때문에 긴머리를 추천하셨다. 파마도 S컬. 히피펌 X(노우우우ㅠㅠㅠ)

근데 미용실가면 어차피 히피펌 해주지도않음 머리숱이많아서 푸들된다고...

 

귀걸이는 18k 골드, 로즈골드.진주, 자개.  너무 노랑노랑은 안어울림. 나이가 들면 24k같은 색도 어울림.

실버는 노노. 안그래도 내가 자주끼거나 하는 것들은 다 로즈골드 아니면 골드ㅋㅋㅋㅋㅋㅋㅋㅋ

크기는 의외로 작은것보단 미듐+라지 사이즈 / 볼드가 어울린다고하셨다.

나는 일자로 떨어지는 귀걸이 좋아하는데 생각보다 길이가 짧고 얇다고.

내가 갖고있는 것들이 대체로 좀 얇거나 작은편이었는데 더 커도 된다고하심.

근데 내 뇌피셜, 얼굴이 작은편이라 엄청 작은것만 아니면 괜찮을듯.

추천해주신 스타일들(반클리프, 불가리) 로즈골드+자개 

 

 

향수는 우디+살짝의 플로럴.

내가 시향했던 것들중 완전 별로였던것들은 다 봄의 플로럴향들 ㅋㅋㅋㅋㅋㅋㅋㅋ

나에게 너무 달고 진하고....맡으면서 힘들었다 ㅋㅋㅋ 근데 어떤 향을 딱 맞는데 완전 내취향이라 어? 이향 너무 좋아요! 했더니 쌤이 방금 그 향은 가을향이라며.. 난 결국 가을여자였던것...몰랐찌..나는 여태 내가 상큼한줄...

 

내 마음에 들었던 건 딥디크의 34번가, 탐다오. 진짜 마음에 들어서 사진찍어왔다 ㅋㅋㅋㅋ

내가 갖고있는 향수가 딥디크의 롬브로단로인데 이쯤되면 그냥 딥디크가 나랑 맞는게아닌가싶음..

 

 

 

 

아 이렇게 정리하니 마음이 편하다 ㅎㅎ

 

제니쌤이 하셨던 말 중에 인상깊었던 건

웜이라고 웜만 맞추지 않아도 된다는 것. 대신 피할 것들만 피하면 된다고 하셨다.

나같은 경우는 파란색 계열, 비비드, 광택있는 것들을 피하고 귀걸이도 실버나 너무 작은 것들은 피하면 되는 것.

 

완전 색이 완전 베스트가 아니라면 체형에 맞게 입으면 되고, 색이 찰떡이면 더 좋고 이런느낌.ㅎㅎ

일찍 알았으면 더 좋았을테지만 지금 알아서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다음에는 가을뮤트, 가을딥 의상이나 메이크업 이미지들을 포스팅하는걸로 끝!

 

**광고아님 그냥 진짜로 내돈내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