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라이프

[체형검사후기] 바디메이크업 PT 체형 및 움직임 평가 후기!

효라이프 2023. 3. 20. 11:30
반응형

**내돈내산 100% 솔직한 후기입니다.

 

4년전, 오른쪽 어깨가 너무 아프고 팔이 저리기까지하면서 도수치료나 체형교정을 위해 PT를 시작했고 많이 좋아졌다.

근데 최근에 또 오른쪽 골반이 아파서 도대체가 왜이럴까 ... 란 생각과 내몸을 한번 제대로 어떤지 확인을 받고 싶은 생각이 들었고

찾다가 바디메이크업PT란 곳에서 '내몸의 틀어짐과 불균형의 정확한 원인을 찾는 자세 및 움직임 평가'를 받을 수 있다해서 신청했다!

 

시간은 2시간 내외고 비용은 15만원!

비싸다고 생각했지만 내용을 보니 관절의 움직임 상태, 관절의 가동범위, 현재 가능한 운동과 위험한 운동 등 알 수 있다고 해서

유익하다고 생각했었는데...

바디메이크업 신논현 PT 블로그 출처
바디메이크업 신논현 PT 블로그 출처

 

바디메이크업 신논현 PT 블로그 출처

 

 

예약완료 문자

예약을 하면 이렇게 문자가 오는데 여기에 1.5만원을 계좌번호로 입금을 하면 예약 완료!

운동복은 남자든 여자든 나시와 반바지를 추천! 나는 레깅스라길래 긴거를 입고갔었는데 다시 반바지로 갈아입어야했다..

근데 남자반바지라 너무 커서 불편했음 ㅠㅠㅠ

 

처음에 오면 20분정도? 구두로 질문을 통해 나의 몸상태를 체크한다.

일단 자세평가/움직임평가는 필수진행이고

인바디/도수근력/보행은 필요시 진행이었다.

나의 목표는 체형 교정에 가까웠으므로 저 세개는 진행하지 않았고 두개만 진행했는데도 1시간 넘게 평가를 받았고 30분정도 평가 설명을 들었다.

 

결과는..


상체

일자목

척추의 1-4번의 움직임을 못함

앞뒤움직임이 나오질 않음

오른쪽으로 돌리는 움직임이 나오지 않음

 

척추(몸통)

척추의 정렬은 일자인데 왼쪽어깨가 너무 내려가있고 오른쪽어깨는 올라가있어서 결과적으로 많이 차이가 남

견갑골이 벌어져있고 떠있어서 어깨가 안쪽으로 몰려있음 (하방회전) - 오른쪽이 더 심함

팔을 움직일때 오른쪽 견갑골이 튀어나옴(오른쪽이 더 떠 있다는 증거)

척추 오른쪽 회전이 안됨

왼쪽 요추가 튀어나와있음 = 골반이 회전걸려있음

전체적으로 척추가 회전걸려있음

팔이 내회전 되지 않음

 

하체

고관절의 움직임이 좋지 않음(굴곡능력이 좋지 않다)

전방인지 후방인지는 

오른쪽 골반이 앞으로 누워있음

오른쪽 무릎이 내회전 

백리(back knee) = 반장슬

신경적문제가 아닌 혈액순환 문제 보임

 

발목

서있을땐 평발의 형태인데 누웠을땐 요족을 띄고있음(기능성 평발?)

발목자체는 문제가 없어보이나 불안전해보임

 

 


추천할만한 사람

-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

- 자기 몸에 대해 전혀 아는바가 없는 사람

- 정확한 움직임에 대한 평가를 받고 싶은 사람

 

굳이 할 필요없는 사람

- 이미 어디가 아픈지 알거나 불균형을 알고 있는 사람

- 움직임평가만 통해 해야하는 운동을 알고싶은 사람(알고싶다면 체험PT등록해야함!)

 

왜 아픈지 이유를 알려주기보다 말 그대로 움직임 평가를 통한 결과만 알려주기때문에 어디가 아픈지 안다면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이미 자신의 불균형을 알고 있다면 내 몸에 적용할만한 스트레칭이나 운동법을 알고싶다면 바로 체험PT 하는걸 추천

 


개인적으로 PT하기 전에 이런 움직임&체형상태검사는 필수라고 생각은 한다. 

근데 그게 나만을 위해서일까 ㅋㅋㅋ 어째튼 회원의 몸상태를 알아야 운동을 가르칠때 부상의 위험을 최대한 낮추면서 알려줘야하니 어떻게보면 트레이너에게도 그 검사의 내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걸 내가 오롯이 비용을 감당하는느낌..?

그럼 체험PT만 신청하면 자신의 움직임 상태는 전혀 알려주지않고 운동만 알려주는건가.. 혼란스러웠다 ㅋㅋㅋ

 

내가 원했던 건 저기 블로그에 적혔던 글처럼 현재 가능한 운동과 위험한 운동 등 내가 지금 해도 되는 동작이나 하면 위험한 동작들, 하다못해 가동성이 나오지 않는다면 이유가 다양하더라도 케이스라도 들어보고싶었는데 그건 알수없다고 하시니...(알수없는건 맞는데 내가 그 대답을 들으려고 이 검사를 한건 아닌데..)

그런건 체험PT를 통해서 동작들을 알려주실 수있다고 하셨고, 나는 그 부분이 실망이라 체험PT는 신청하지 않았다.

처음부터 체험PT를 하고싶었는데 체형및 자세 불균형, 내몸과 운동의 원인을 분석할수 있다는 것 때문에 평가를 신청한거였지만 기대이하였음....

내가 신청해서 원하는 것들을 들을 수 있다 해도 궁금하면 궁금할수록 돈을 더 내야할 것 같은 느낌이라 별로...

 

 

일단 검사를 통해 알게된 사실을 가지고 나도 공부를 해봐야겠다!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