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여행🇮🇹] 이탈리아 여름 여행 필수 준비물/ 체크리스트!(feat. 애플페이)
이탈리아 여름은 6월 / 7-8월로 나뉜다
6월은 생각보다 비도오고 살짝 서늘한 느낌이 많은데
7-8월은 한국보다 햇볕이 따갑고 뜨거움...
그래서 날씨때문에 꼭 챙겨야할 준비물들이 꽤나 많음!!
가서 잘 썼던 것들 위주로 정리했다
참고하시길!!
(다 내돈내산임 오해x)
** 잘 쓴 아이템 준비물 리스트
1. 브랜든 압축파우치, 워시백
*광고같은데 광고아님..나도 광고에 홀려서샀음....ㅋㅋㅋㅋㅋ
: 특히 워시백을 진짜 잘 사용했다.
남편이랑 같이쓰는 세면도구를 다 넣어서 화장실에 걸어두면 짱편함!
특히 이탈리아 숙소가 화장실이 좁기때문에 쓸때마다 사길 잘했다고 백번얘기함 ㅎㅎ
: 압축파우치는 이번에 짐 줄이려고 샀는데 진짜 짐정리하기 한결수월했다.
특히 이번에는 긴팔, 반팔 골고루 챙겨갔기때문에 옷차림을 나눠담을 수 있어서 편했다.
2. 선스프레이
: 선크림은 당연히 챙기겠지만 몸을 바르기엔 선스프레이가 진짜 편함! 특히 자주 뿌리기 좋다.
나는 Dr.ato만 써봤는데 특징은 뿌리면 시원하고 가볍게 싹 발리는 느낌 근데 완전 햇볕차단이 되는거 같진 않았음!
: 이탈리아 약국가서 산 선스프레이가 생각보다 성능이나 덜 끈쩍여서 좋았음(근데 스프레이기능이 개똥같음)
3. 얇은 바람막이
: 돌로미티에서 진짜 잘 썼던 얇은 바람막이! 서늘하지만 뜨거운 햇볕막기 진짜 좋았다.
면세에서 미리 샀는데 진짜 대성공했음
4. 손풍기
: 친한동생이 이탈리아 간다니까 선물해준 작은 손풍기! 근데 이게 진짜 엄청 필요할줄이야 ㅋㅋㅋ 피렌체, 친퀘테레에선 거의 매일 썼다. 심지어 서양인들도 들고다니는 사람들 종종 봤다. 그만큼 여름에 이탈리아 간다면 필수템!
5. 챙이 넓은 모자
: 생각보다 햇볕이 너무 따가워서 챙이 넓은게 여러모로 몸을 덜 따갑게해서 좋았다. 그리고 나는 모자를 접을수 있는 밀집?모자같은걸로 갖고다녀서 가방에 집어넣었다가 다시 썼다가 했는데 그런류의 모자라면 뭐든 추천!
6. 팔토시
: 이건 내가 안챙겨서 진짜 아쉬웠던 준비물 ㅠㅠ 특히 운전을 한다? 무조건 팔토시 (흰색으로! 블랙은 더움)
스포츠용이든 쿨토시든 꼭꼭 챙기길!
7. 작은 반찬통
: 어쩌다 챙겨갔는데 진짜 유용하게 잘 썼다. 특히 과일사서 먹을 것들 넣고다닐때 최고임 ! 이탈리아는 납작복숭아아니겠음? 그거 매일넣고 먹음ㅋㅋ
8. 등산화(또는 트레킹화)
: 돌로미티지역을 가는데 산으로 올라갈계획이라면 꼭 챙기길! 바위, 돌들이 많고 러닝화는 미끄러지기 쉽다. 우리는 평소에 호카러닝화신고다니고 트레킹계획이나 조금이라도 산위에서 걸을 계획이 있는날이면 등산화신고다님(원래 등산화있었음)
9. 보냉(온)병
: 피렌체, 친퀘테레 빼고는 냉장고가 없었다.. 시원한 물은 식당에서만 마실수 있음. 심지어 마트에서도 물은 밖에만 있는경우가 대다수ㅠㅠ 보온병을 챙겨가서 식당가서 물+얼음 시키고 담아가고싶은 때가 한두번이 아니였다 ㅠㅠㅠ 이것도 안챙겨가서 아쉬웠던 준비물 중 하나!
10. 라면 or 한국음식 *필수는 아님
: 3번 먹을 정도 챙겨갔는데 시간 애매할때 or 주변에 먹을거 없을 때 해먹기 좋았다. 우리는 전기포트까지 챙겨갔는데 피자 그만먹고싶을때 한국음식 해먹음.
**이탈리아 여행에서 체크해야 할 것들
1. 신용카드/애플페이
이탈리아에서 생각보다 현금쓸일이 진짜 없었다.
모두 다 애플페이로 결제가능(혹은 tap 가능한 카드)
심지어 산장에서도 카드가 가능한데 이정도면 말 다했다고 생각함ㅎㅎ
만약 애플기기라면 애플페이 등록해서 편하게 쓰시길!
현금 10% 카드 90% 로 생각하고 챙기면 될듯
2. 주차장
거점마을이나 관광지에는 이른 아침 혹은 2~3시 이후 아니면 주차하기 진짜 빡셈
브라이에이스 호수는 여름 성수기에는 미리 예약하고 가는게 좋다. (호수와 가까운쪽에 주차할수 있기 때문)
3. 돌로미티 썸머패스(곤돌라)
내가 4개 이상의 곤돌라를 3일안에 갈 생각이 있다 > 썸머패스 3일권
내가 6개 이상의 곤돌라를 5일안에 갈 생각이 있다 > 썸머패스 5일권
이렇게 생각하면 편함.
특히 여름 돌로미티 지역을 간다면 개인적으로 3일권을 끊어서 이른 오전에 한군데 점심즈음에 한군데 다녀오는것도 괜찮다고 생각함.
대체로 곤돌라 내려가는 러닝타임은 5시 전후인듯 하니 참고하시길!(올라가는건 4시전후)
https://www.dolomitisuperski.com/en/SuperSummer/Purchase-ticket
4. 레스토랑
피렌체에서 유명한 곳은 예약해서 갔다. 워낙 사람들이 많다보니 한군데 정도는 예약해서 가는게 기다리는 시간도 줄이고 편했다. 특히 나같은 계획형인간에겐 변수를 줄이기위해...ㅎ
5. 친퀘테레 기차티켓(할인)
이건 숙소 아주머니 덕분에 알게된건데, 만약 친퀘테레 숙소를 예약했다면 그 숙소가 티켓 할인이 되는 숙소인지 꼭 확인해보시길!!
할인되는 숙소는 고유 번호가 있어서 온라인을 통해서만 구매 가능함! 덕분에 50프로 할인해서 살수 있었다. 기차타기 전날까지 구매 가능하다고 함.
친퀘테레 카드 온라인 구매 사이트
https://card.parconazionale5terre.it/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