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라이프/100산명산산행기

[블랙야크 100산+]불암산, 다이나믹했던 등산 후기(상계역 출발코스)

반응형

불암산 508m

등산코스 불암산공원~불암정~쥐바위~불암산정상~일자바위~폭포약수터~불암산 넓은마당

등산시간 3시간17분(휴식시간1시간)

거리 6.44km

난이도

추천 3.5/5

전체적인 평

정상올라가다 핸드폰 잃어버린걸 깨닫고난 이후에는 매우 다이나믹해졌다...ㅋㅋㅋㅋ 등산하다 뭘 잃어버린건 처음인데 그게 핸드폰이라니..그래서 지도를 못보게 되면서 길을 헤맸는데 핸드폰을 주우신분이 당고개역쪽에 사신다고하여 그쪽으로 내려가느라 길이 꼬였다 ㅠ

예전에 간 길은 2시간이내면 돌아가는 길인데 하산길을 당고개로 잡으면서 매우 어려워졌다.. 이 하산길은 매우 비추천!!!!! 길이 험할뿐아니라 모래가 많아 미끄러지기 쉽고 길 안내도 매우 불친절해서 어디가 등산로인지 알수가 없다. 다행히 앞서 가시는 등산객분이 길을 잘 안내해주셔서 내려올 수 있었다. 불암산은 꼭 상계역 불암산공원에서 출발해서 불암정으로 올라가서 거북바위와 깔딱고개 쪽으로 내려가는걸 추천한다. 그쪽이 계단이나 길이 잘 나있어서 어렵지 않다. 

불암산공원에 있는 등산안내도. 이게 제일 정확하다!


초반에 시작하자마자 두갈래길이 나옵니다. 불암산정상으로 바로 가는 길은 계곡길이라 주변에 볼 게 없어서 저는 능선타는 길인 청암약수터 방향으로 갑니다. 이 길이 올라갈때는 사람도 많이 없어서 좋더라구요!

조금만 더 올라가면 정상 표지석이 있습니다. 저길따라 가면 불암정을 지나 정상으로 갈 수 있어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지도에는 등산지도가 다 표시되어있지 않더라구요. 초반에 나온 수락산,불암산 등산 안내도가 제일 정확하니 그걸 참고하시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 길은 워낙 암벽이 많아서 꼭 장갑을 챙겨서 가셔야해요 ㅎㅎ 대신 능선을 타는 길이라 뷰도 좋고 암벽길은 대부분 다 안전장치가 되어있어서 오히려 안전합니다. 대신 비오거나 바위가 젖어있으면 위험할 수 있기때문에 늘 안전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북한산/도봉산/사패산까지 보이는 뷰! 너무 멋있어요

 

이 정자가 나오면 이제 정상까진 1/3 남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ㅎㅎ 저는 출발부터 여기까지 30분정도 걸렸으니 생각보다 오래걸리지 않아요 인왕산보단 힘들겠지만 그래도 어렵지 않아요!!ㅎㅎ

저기 보이는 정상

 

계속되는 암벽..ㅋㅋㅋ

정상까지 가기전에 나오는 거의 마지막 계단길에서 보는 뷰!

 

쥐바위

이건 어떻게 봐야 쥐바위인지 잘 모르겠지만...ㅋㅋㅋ 쥐바위가 보이면 정상 다왔다고 생각하면 됩니당

정상가기 전에는 마지막 바위가 나오는데요, 이 밧줄타고 올라가면 진짜 멋있는 뷰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 밧줄을 마주하면...생각보다 막막해진다는거 ㅋㅋㅋㅋ그래도 밧줄 잘 잡고 올라가면 안전하니 두려움을 잠시 접고 올라가보셔요!😆

 

정상에 있는 태극기

 

이렇게 올라가면 사방이 잘 보이는 뷰입니다. ㅎㅎ 정면에는 북한산/도봉산/사패산이 보이고 왼쪽 저 멀리는 관악산도 보이고, 바로 오른쪽에는 제 사진 넘어 수락산이 보여요! 불암산이랑 같이 수락산까지 등산하는 길이 있어서 표지판따라 잘 가면 수락산까지 탈 수 있습니다. ㅎㅎ

하지만 저희는 핸드폰을 잃어버렸기때문에.....당고개로 하산합니다. 이때부터 다이나믹이 시작됩니다...!!!!

 

당고개역으로 가는 길은 초반에는 잘 닦여있더라구요...ㅋㅋㅋㅋ 차라리 수락산으로 가는 길이 더 쉬울것 같아요 ㅠㅠ

폭포약수터

저희는 빨리 내려가려고 폭포약수터로 내려갔는데 이게 잘못간것 같아요. 이길은 절대로 하산길로 추천하지 않아요 ㅠㅠ

개인적으로 차라리 이길말고 능선길을 따라 걸어서 크게 한바퀴 돌아가거나 정상에서 반대쪽 길로 깔딱고개를 지나 다시 상계역으로 원점으로 돌아가는게 더 편하실거여요!

폭포약수터를 지나 저희는 하산해서 핸드폰을 받고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갑니다! 하산길이 너무 힘들어서 진짜 고생고생 ㅠㅠ

게다가 핸드폰을 주우신분 집앞까지 찾아가서 받느라 엄청 돌아갔네요 ㅠㅠㅠ 친구한테 엄청 미안해서......힝 ㅠㅠ

같이 쌀국수를 먹고 커피마시고 마무리했습니당

이날 날씨도 좋아서 저번에 간 불암산 뷰랑은 확실히 달랐어요. 역시 날씨 좋을때 산 위로 가서 뷰 보는게 제일 좋은것 같아용😁

다들 즐거운 연휴보내시구 건강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