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라이프/100산명산산행기

도봉산 완전 초보 코스 등산 후기 (망월사역~포대능선~도봉초소~도봉산역)

반응형

도봉산 

등산코스 망월사역~망월사~포대능선~망월암~석굴삼거리~도봉대피소~도봉탐방지원센터

등산시간 4시간30분

거리 9.84km

난이도 ★★

추천 4.5/5

전체적인 평

가을 단풍을 보면서 즐겁고 쉽게 등산할수 있는 코스! 가을에 가면 진짜 노란 빛, 빨간빛 잔뜩 볼수있다.

(10월30일기준으로 정상쪽 단풍은 거의 다 졌고 중간부터 아래까지는 단풍이 많이 물들었었다.)

포대능선에서 망월암으로 내려가는 코스는 계단이 많아 올라오는 사람들은 정말 힘들어보였는데.....ㅋㅋ...

역시 계단은 내려가야 제맛! (˵ ͡~ ͜ʖ ͡°˵)ノ

도봉산 정상보단 단풍놀이를 즐기고싶다면 진짜진짜 추천하는 코스! 만약 정상도 다녀오고싶다면

포대능선을 따라 정상을 찍고 다시 왔던길을 돌아가 포대능선전망대에 있는 계단으로 내려가면 된다.

나는 진짜 천천히, 쉬엄쉬엄 가서 오래 걸렸지만 길이 쉬워서 3시간반이면 충분하다!

 

 

차타고 망월사역으로 고고

망월사역에서 시작!

 

망월사역에서 신한대앞에 공영주차장(이라하지만 길가에 주차)이 있지만 아침 8시쯤 도착했는데 거의다 찼었다. 하지만 망월사쪽으로 더 올라가서도 간간히 길옆에 주차할만한 곳들이 눈에 띄었으니 당황하지말고 위로 한번 쭉 올라가보길 ㅎㅎ

망월사역에서 망월사쪽으로 쭈우우욱 올라가다보면 테니스장이 있는데 테니스장을 왼쪽을 두고 쭉 올라가면 등산(둘레길코스)시작된다!

그 갈래길은 어디로시작해도 망월사로 갈수있으니 걱정 ㄴㄴ

덕천사를 지나 표지판에 적힌 포대능선쪽으로 가다보면 원도봉탐방지원센터에 도착하는데 망월사로 표기된 쪽으로 가면된다 ㅎㅎ

우리는 두꺼비바위를 지나 덕재샘을 거쳐 망월사를 찍고 가는 코스로 갔으니 참고!

 

단풍이 너무예뻤던 날..!

망월사 가는 길은 정말 예뻤던 ㅠㅠ아직 길가엔 은행이 반이상 쯤 물들었을때 산쪽은 확실히 낙엽도 많이 떨어지고 단풍도 다 물들어있었다.

 

 

 

망월사 도착!
사진찍느라 정신없음 ㅋㅋㅋㅋㅋㅋ

 

포대능선가는길

망월사에 도착해서 왼쪽 길로 가면 포대능선으로 가는 표지판이 있다.

도봉산은 표지판이 잘되어있는 편이라 길을 잃을 일이 잘 없나는 장점이!(깨알 홍보 ㅋㅋ)

 

 

역광이라 잘 안나왓음 아쉽 ㅠㅠ

포대능선 사진과 똑같은 사진을 볼수 있는데 이 능선길의 장점은 완만하면서도 뷰가 진짜 멋있다는 거!

여기서 뭘 찍어도 사진 잘나오니까 가다가 뷰가 멋있으면 사진찍고가기!

정상보다 여기 능선길이 더 사진잘나옴

 

윗쪽빼곤 다 붉게 물들어있던 산들
열심히 찍고있는걸 친구가 찍어줌 최고!!!

 

저 위에서 이거 찍고 있었당

 

우리도 찰칵찰칵

 

이렇게 찍고나면 이제 내려갈 일만 남았다!

쭉가다보면 Y계곡 능선길에서 돌아갈거냐고 물어보는 표지판이있는데 우회하지말고 그쪽으로 직진하면 바로 포대능선 전망대가 나온다!

(만약 정상으로 간다면 우회하거나 Y계곡으로 가면 된다!)

 

전망대에서 볼수있는 뷰

그다음엔 쭉 계단길이 이어지는데, 

중간에  아주 잠깐 바위를 타는 곳을 지나면 쉼터가 나오는데

쉼터에서 계단으로 내려가는 길로 꺾으면 계속 계단으로 쉽게 내려갈 수 있다!!

 

 

 

도봉분소로 바로 내려가는 길!

 

망월암 가는길

 

석굴암을 가는 길을 지나쳐가고있다면 잘 가고있다는 뜻!

 

 

 

 

 

도봉대피소에 도착했다면 마당바위로 가는 메인길과 합쳐지는 길이라 아마 여기서부터는 급 사람들이 많아질텐데

그렇다면 이제 내려가는데 얼마 남지 않았다는 뜻

 

그렇다하더라도 꽤나 내려가기때문에 여기서부터도 거의 40분? 정도 내려갔던것 같다..ㅋㅋ

길도 완만해서 걷기 좋은 길~! 그래도 발목은 늘 조심조심

 

안뇨오오옹

 

이 표지판을 끝으로 끄읏 하고싶지만 생각보다 역까지는 꽤 많이 걸어가야한닷

그래서 우리는 항상 가는길에있는 자주 가는 밥집에서 점심을 먹기로 고고 

 

 

내려왔는데 풍경 무슨일..

화장실에서 바라본 도봉산 ㅋㅋㅋㅋㅋㅋ

내려오니 미세먼지가 걷혀서 더 잘 보였던 !!ㅋㅋ

그래도 우린 단풍봤으니 됐다..

 

오늘도 등산 끄-읏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