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라이프/100산명산산행기

[블랙야크 100산명산] 겨울 설산 덕유산 등산코스 추천(안성탐방지원센터~제이덕유산~향적봉(비석)~백련사~구천동탐방지원센터)

반응형

무주 덕유산 1614m

등산코스 안성탐방지원센터~백암봉~제이덕유산~향적봉(비석)~백련사~구천동탐방지원센터

등산시간 6시간 30분

거리 19.5km

난이도 ★★★

추천 4/5

전체적인 평

덕유산은 가장 예쁜 능선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산악회버스를 타고 들머리, 날머리를 다르게 타는 걸 추천ㅎㅎ

그리고 구천동에서 시작하면 꽤나 길고 긴 평지 산길을 걷다가 급 가파라지기 때문에 하산길은 이쪽으로!

그리고 겨울 덕유산은 눈이 정말 정말 많이 쌓여있기 때문에 스패츠+아이젠은 필수!

덕유산은 능선탈 때 소백산이랑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고 간간히 설악산이 생각날 만큼 바위들이 멋있는 포인트들이 있었어요 ㅎㅎ

겨울등산의 맛을 느껴보고싶다면 덕유산 추천합니다!

만약 등산이 좀 어려운 분은 케이블카 타고 올라가서 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주말엔 사람이 많으니 꼭 예약필수!

 

등산기록!


언젠가 기회가 된다면 꼭 무주 덕유산을 겨울에 가고 싶었는데 올 겨울 다녀올 수 잇게 됐다!ㅎㅎ

전날에는 상고대로 정말 예뻤다고 하는데 하루만에 다 녹아서 우리가 갈때는 등산하기는 좋은 날씨지만 상고대는 없었다 ㅠ(1월 17일 기준)

대신 파란 하늘+하얀 눈의 콜라보로 정말 눈은 호강했던 등산!

 

우리는 산악회버스로 다녀왔는데 대장님이 추천했던 코스는 총 3가지였다.

1번: 안산탐방~제이덕유산~향적봉~구천동탐방 으로 온전히 등산을 타는 코스

2번: 덕유산케이블카를 타고 설천봉에 올라가서 향적봉을 짧게 다녀오고 다시 케이블카타고 내려오는 코스

3번: 안산탐방~향적봉~설천봉에서 케이블카 타고 내려오는 코스

 

1번과 3번은 덕유산에서 핫한 능선길을 타면서 간다는게 특징!

근데 3번코스의 주의점은 빨리 가지않으면 주말에는 웨이팅줄이 한시간 이상 걸린다고 했다!

그래서 3번으로 하려다가 하산도 걸어내려왔는데 백련사도 잠깐 구경하고 좋았다. 대신 하산길은 좀 지루했....ㅠㅠ

 

 

안산 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

시작전 꼭 아이젠 신고가기!!

덕유산의 겨울은 눈이 정말 많고 미끄러지기 쉽기에 무조건 필수다

 

안산탐방지원센터에서 출발하면 그래도 무난한 오르막길이 계속된다!

중간중간 예쁜포인트들을 지나며 열심히 오르는 중

 

여기까지 오르게되면 탁 트인뷰가 보이면서 바로 능선길 시작!!

신나게 사진찍으며 잠깐 쉬었다 ㅎ

 

블랙야크 인증샷(동엽력 구급함)

블랙야크 인증샷은 여기서 올라가자마자 보이는 응급 구급함이 있는데 그걸 찍으면 된다. (작은 대피소 의자?거기 아님)

여기까지 올라오니 점심먹을 시간이라 간단히 김밥을 먹고 다시 출발하기로했다

역시 주말이라 사람이 많더라...

 

끊임없이 보이는 줄ㅋㅋ

능선길을 따라 쭈욱 걸으면 되서 길은 어렵지가 않다.

트인 뷰라 경치를 구경하다보면 금방금방 가는 것 처럼 느껴지기도 ㅎㅎ

 

한고개를 다시 넘어가면 또 블랙야크인증표지판 도착

여기 또 블랙인증 할 수 있는 표지판11-1 백암봉(송계삼거리)이 있어서 인증한번 더 !

 

여기서 우리가 어딘지 한번 더 확인해보고 다시 출발 ㅎㅎ

 

 

이런 뷰 보며 가니 거의 정상 도착

근데...

정상에 사람이 너무 많앗으니..

너무 충격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줄은 정상 표지석 촬영+정상까지 가는 길 줄이었다..

나는 정상 표지석 안찍고 빨리 올라가려고 '지나갈게요~~ 잠시만요~~' 를 외치며 빠르게 올라감

 

잠깐 사람 오기전에 찰칵하고 다시 하산을 시작!

여기서 구천동으로 가는 하산길은 진짜 가파르다

올라오는 사람들이 안쓰러울 정도...

나도 하산길이 가파른건 싫어하는데 여기로 올라오고 싶진 않다 ㅋㅋ

몇팀이나 올라가는걸 봤는데 다들 한명도 빠짐없이 언제까지 올라가야하냐고 지쳐있었다..ㅠㅠㅋㅋㅋ

 

하산길에 본 오리들 ㅋㅋㅋ
백련사를 지나는 중..

백련사를 도착했다면

사실 이제부터 시작되는 6키로의 지루한 하산길이 시작된다!

가을에 오면 끝없이 펼쳐지는 단풍길이라 가을에 많이 오는 곳이기도 하다ㅎㅎ

 

하지만 평평한 하산길이라고 해도 꽤나 길기 때문에 부지런히 걸어야함 

그리고 아이젠은 끝까지 끼는걸 추천 !! 생각보다 눈이 녹질 않아서 미끄러웠다

 

덕유산 등산코스 지도 참고

 

무사히 하산길 완료!!

 

역시 겨울 덕유산은 유명해서 그런지 진짜 사람들이 많았다.

주말은 역시 사람들 많은걸 감안하고 가셔야할 듯 !

 

우리는 저녁은 구천동맛집이라는 곳에서 먹었다.

단체손님이 와서 좀 정신없었던 것 빼고는 진짜 맛집이라는거ㅎㅎ

(가을에도 여기서 먹음)

 

그럼 이번 등산도 완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