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라이프/100산명산산행기

도봉산 난이도별 등산코스 추천(중하/중/중상)

반응형

서울에서 대표적인 산 중에 하나가 도봉산일듯 하다.

북한산이랑 함께 산자락을 공유하고 있어 매우 아름답고 돌산이라 사계절내내 웅장하고 타는 재미가 있달까 ㅎㅎ

근데 코스를 검색해보니까 가장 많이 알려지고 대중적인  도봉산입구역~마당바위~신선대를 가는 코스는 내생각엔 제일 재미없는코스 인듯....(내생각)

그래서 재밌게 탈수 있는 난이도별 등산코스를 정리했다!

특징과 난이도를 보고 각자에게 맞는 산행하시길:)

 


조금 편하게 가고싶지만 뷰는 포기못하겠다면?

등산코스 망월사역~원도봉탐방지원센터~망월사~산불감시초소~자운봉(신선대 정상)~마당바위~북한산국립공원 도봉분소

전체거리  8.5km

등산시간  대략 4시간 반~5시간

난이도  중

 

특징

: 망월사에서 보는 산 뷰가 예쁘다. 특히 가을에 정말 아름다워서 멈춰서 한참 사진을 찍었다.

: 산불감시초소에서 자운봉가는 길은 능선길인데 매우 완만하고 보이는 능선뷰가 매우 아름답고 도봉산의 오봉과 북한산을 보며 갈수있다.

: 여기서 Y계곡으로 가면 다이나믹해지는거고 우회로 가면 무난히 정상에 갈수 있다ㅎ

:마당바위로 올라가는 건 매우 힘들지만 반대로 내려가면 계단이 많아 어렵지 않게 내려갈 수 있다. 하산길을 힘들어하는 사람이라면 이쪽으로 하산하는 걸 추천한다.

 

 

망월사역에서 한참 올라가야 도착하는 망월사
망월사와 도봉산을 한번에 찍을수 있는 장소!! 가을에 진짜 예쁨
돌계단과 무난한 길들이 계속 이어진다


밧줄잡고 산타는 느낌을 내고싶다! 정상까지 다이나믹하게!

등산코스 도봉산역~북한산도봉탐방지원센터~녹야원입구~다락능선오거리~포대능선~Y계곡~신선대~마당바위~도봉산역

전체거리 7.5km

등산시간 3시간반~4시간

난이도  중상

특징

: 녹야원입구쪽으로 가는 길은 다듬어지지 않아 헷갈리지만 사람들이 잘 안가기때문에 한적해서 좋다.

: 다락능선쪽에서 사진찍는 스팟이 있는데 도봉산이 예쁘게 나와서 꼭 찍으시길!

: 포대능선~Y계곡까지 조금 험난하지만 산타는 느낌 때문에 지루할 틈이 없다 ㅋㅋ 대신 주말엔 일찍가시길!

 

 

다락능선길에서 만난 멋진 뷰

나는 가을에 갔었는데 온통 붉은색 단풍이라 넘나 예뻤다 ㅠㅠㅠ

도봉산은 정상보단 능선길이 예쁘니까 꼭 걸어보시길:)

 

왼쪽처럼 Y계곡을 향해 가다보면 엄청 멋진 뷰를 만날 수 있다!!


도봉산을 다 돌고싶은데 무리하지 않고 가고싶다면?

등산코스  도봉산오봉탐방지원센터~여성봉~오봉산~주봉~신선대~포대능선~산불감시초소~송추폭포분기점~송추

전체거리  10km

등산시간  5시간반~6시간

난이도  중하

특징

: 송추계곡까지 차타고 가는걸 추천!

: 길자체가 편하고 어렵지 않다. 여성봉에서 보이는 도봉산 오봉이 진짜 예쁘다!

: 둘레길정도로만 가고싶다면 오봉능선에서 송추폭포쪽으로 빠지면 된다.

: 도봉산을 다른 코스로 가볼 수 있고 도봉산 능선 전체를 둘러가기때문에 원점회귀가 가능하다

 

멀리보이는 북한산
여성봉을 오르면 보이는 뷰들
오봉을 볼수있는 스팟. 여기서보는게 제일 또렷히 잘보인다


처음 도봉산을 갔을때 마당바위쪽으로 올라가서 너무 힘들고 재미없었던 기억에 한동안 가질 않았었다. 그러다가 등산코스를 다르게 짜서 가보니 너무 아름다운 능선길과 멀리보이는 북한산과 수락산을 보며 가니 서울에서 갈 수 있는 산 중에 제일 예쁘고 재밌는 산이 되어있더라.

등산코스를 어떻게 짜는지에 따라 남아있는 추억이 다르다. ㅎㅎ 특히 가을에는 최고! 역시 가을에 산을 가는 이유가 있다 ㅋㅋㅋㅋ

다들 안전산행하시고 코로나도 조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