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등산라이프/100산명산산행기

월악산 뷰가 예뻤던 영봉 등산코스(보덕암~하봉~중봉~영봉~원점회귀)

반응형

제천 월악산

등산코스 보덕암 주차장~보덕암~하봉~중봉~영봉~원점회귀

등산시간 5시간 (휴식시간 1시간)

등산거리 6.3km

난이도★☆

전체적인 평

- 보덕암 주자창까지 차타고 가기가 조금 힘들다 ㅠ 길이 하나라서 운전이 미숙하다면 어려울수도!

- 하봉,중봉,영봉 이렇게 3개 봉우리 중에 하봉 뷰가 제일 예뻤음!! (충주호뷰 최고)

- 영봉까지 가는 길이 능선이 아니고 그냥 봉우리 3개를 올라갔다 내려갔다 한다고 생각면 된다.

- 날씨영향도 있긴했지만 국립공원산들은 역시 쉽진않다..!

 

영봉으로 가는길이 3개 코스정도 있으나 나는 보덕암에서 출발

 

 

 

 

다른 코스는 여기 국립공원 사이트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월악산국립공원 < 국립공원탐방 < 국립공원공단

국립공원공단

www.knps.or.kr


올해 국립공원 산들을 몇군데 다녀왔었는데 그중에 하나가 월악산!

충주호가 보이는 뷰 사진을 봤는데 너무 예뻐서 바로 다녀왔었다.

보니까 월악산은 가을이나 봄에도 예쁘다고하는데, 가을에 안예쁜산은 잘 없는듯...ㅋㅋㅋㅋㅋ그래도 예쁘다고 하니 한번 가보고싶다 ㅎ

 

월악산은 바위와 흙길과 숲길이 대부분이였다.

바위가 드러나있는 부분이 생각보다 많이 없어서 대체로 숲속에서 등산하는 느낌이였다.

요로코롬 조금씩 보이는 뷰!

이날 구름이 생각보다 많았는데 나중에 폭염주의보(!) 문자가 날라왔었다

어쩐지 좀 힘들더라니..ㅋㅋㅋㅋ

 

 

왼쪽에는 산들이 가득가득 정면에는 충주호뷰가 한가득!


드디어 하봉 도착!

나무데크가 있어서 편하게 뷰 감상했다 ㅎㅎ

진짜 예뻤음 ㅠㅠㅠ 내가 산 정상에서 봤던 뷰 중에 아기자기하고 예뻤던 풍경이였다.

산+호수+마을 조화가 정말 예뻤던 하봉에서 보는 충주호 뷰!

영봉까지 안가고 여기만 왔다가도 될만큼 완벽한 정상뷰다

하지만 우리는 처음왔으니 영봉은 가야겠징

 

폭염주의보였지만 사진은 잘나온당 크크크

하봉에서 중봉으로 넘어가면서 이런 데크길을 지나는데 사진찍기 딱 좋다

파란하늘과 소나무가 정말 예뻤던!

 

중봉도착!

중봉에서 한번 다시 뒤돌아보며 충주호를 봤는데 중봉은 하봉에 가려 좀 덜 보였다.

날씨가 계속 오락가락해서 뿌옇게 멀리보이는게 아쉬웠지만 그래도 화창한 여름날이라 초록초록한 산이 예뻤다.

 

 

영봉에 도착!

생각보다 오래걸렸던 산행ㅎ

전체 거리는 얼마 안됐는데 워낙 오르막내리막이 심한 산이다 보니 속도가 잘안났다.

그래도 트여있는 영봉을 보니 기분이 좋다!

 

우리는 여기서 점심을 먹고(+수다) 쉬었다가 다시 출발했다.

날이 더워서 우리가 땀을 많이 흘려서 그런지 나중에는 땀이 식어서 시원할 정도;;

 

정상에 오니 구름가득 ㅋㅋㅋ

.

영봉은 높이가 천미터가 넘기때문에 한눈에 보일줄!알았으나 ㅋㅋㅋ

충주호뷰는 사실 잘 안보인다 ㅎㅎ

반대편에 있는 문경에있는 주흘산이나 날이 좋다면 멀리 속리산 쪽 산이 보이는데 이날 날씨가 흐려서 그마저도 잘 ㅠㅠ 아쉬운 날씨

 

다시 왔던길로 하산!

.

예쁜 하봉뷰는 다시 찍어줍니다 ㅠㅠㅠ

내려오면서 날씨가 개니까 더 예뻐졌음!!!

다시한번 가고싶었던 월악산.

 

나는 뷰 때문에 등산한다 싶으면 월악산은 계절마다 가야할듯..!!!!

이거 보면서 다시 가야겠다고 다짐한다 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