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라이프

[스위스여행🇨🇭]스위스 여행 필수 어플 정리!(+스위스패스 어플저장하는법!)

반응형

일단 스위스를 가기전 설치하고 가야할 어플 추천😀

스위스 패스도 월넷어플에 저장하면 진짜 편하게 쓸수있는데 나는 자꾸 안되서 한시간을 매달렸..ㅋㅋ

알고보니 진짜 어이없는 이유때문이었는데 만약 나처럼 자꾸 에러나거나 안된다면 맨 아래에서 확인👇👇

 

1. 날씨어플 (꽤나 다이나믹한 날씨)

:우리는 22년 8월 중순에 다녀왔는데 날씨가 일주일에 이틀 정도는 비가 왔었다. 

여름인데도 도시마다 기온이 꽤나 달라서 늘 확인이 필요한데,

그래서 스위스여행하면 무조건 깔아야한다는 그 날씨앱! MeteoSwiss

메인화면/검색기능

 

일단 설치를 하면 메인화면(왼쪽사진)이 뜬다 ㅎ

그럼 밑에 보이는 '+'를 누르면 도시나 지역을 검색할 수 있는데 가는 도시들을 추가해놓고 보며 끝!

이 날씨어플만 보고 다닐정도로 정확했다 ㅎ

 

 


2. 대중교통(기차+버스등등) 시간표 어플

: 스위스는 갈아타는게 많더라도 자신이 타야하는 곳만 정확히 알면 기다리는 시간 없이 바로바로 연결되어 탈 수 있다.

진짜 깜짝 놀랄정도로 다 긴밀하게 시간표가 연결되어있는데 정말 편리했다!!!!(진짜 감격할정도)

그래서 무조건 이 앱을 깔아서 시간표를 체크하자 

SBB Mobile

 

SBB mobile app

일단 깔면 워낙 UI UX가 깔끔해서 설명할 필요도 없다 ㅋㅋ

다만 내가 갈때는 없었던 기능이 touch-timetable

저기 나와있는 지역을 꾹 누르고 다음, 다음에 갈 누를지역도 꾹 누르면 바로 검색이 되더라 개신기..

보니까 3개까지만 누르는게 가능하던데 진짜 이 앱은 신세계다 

우리나라도 좀 기차랑 버스가 좀 너무 말도안되는 대기시간이 없도록 해줫으면 좋겠다 ㅠㅠㅠㅠㅠ

 


 

3. 트레킹한다면 필수어플

: 난 이틀정도 트레킹을 했었는데 참고했던 필수어플!

SwitzerlandMobility

트레킹 코스

스위스는 진짜 다양한 코스의 트레킹이 있는데 

나는 스위스관광청에 나와있는 코스들을 참고했다!

그 중에 내가 한건 1번코스 일부 + 아이거트레킹!

 

아래 링크에서 다른 트레킹도 확인 가능하니 만약 시간이 있다면 꼭 한번 트레킹하길 추천합니다ㅎㅎ

https://www.myswitzerland.com/ko/experiences/summer-autumn/hiking/32-most-enjoyable-hikes-search/

 

32개의 가장 인기있는 코스 | 스위스관광청

클래식한 하이킹을 떠나고 싶다면? 스위스 최고의 하이킹 코스 중에서 엄선한 32개의 루트.

www.myswitzerland.com

 


[+스위스패스를 어플에 저장하는 방법]

스위스패스는 SBB어플이 아닌 애플이라면 wallet 어플에 저장하면 된다.

(안드로이드는 wallet어플을 다운해서 사용)

구매를 하고 나면 내가 입력한 메일로 구매확인 메일이 오는데

여기서 포인트는 핸드폰에서 네이버로 열지말고 gmail로 열어서 링크를 열것!!!!

네이버는 링크가 안열린다 ^^...

그래서 만약 네이버로 구매확인메일이 왔다면 gmail로 보내 링크를 열어서 wallet어플에 열면 된다😊

 

실제 받았던 주문확인 메일
애플 wallet에 뜨는 스위스패스

스위스패스는 매번 확인하기때문에 항상 꺼내서 확인을 해줘야하는데 종이로 되어있으면 진짜 귀찮기 때문에 애플이라면 꼭 어플에 저장하길 추천합니다 ㅎㅎ

 


이 세개는 스위스 내내 매일사용했던 실제 어플인데 특히 날씨는 갈 도시들을 다 저장해놓고 그날그날 날씨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이기도 했다. SBB 어플은 실제로 진짜 잘 되어있어서 너무 편했다.

스위스패스도 꼭 어플에 저장해서 다니시길!ㅎㅎ

 

그럼 다음에는

스위스 여행코스 및 만족도 높았던 액티비티&서비스 정리해서 올려볼게요!!

 

 

☘️

다들 오늘도 좋은하루되시고

좋아요와 구독 눌러주세요:)

맞구독갑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