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라이프

[스위스여행🇨🇭]스위스 2주 여행 요약정리! 1편(테마별 추천 도시/액티비티&트레킹/+짐보관 팁!)

반응형

스위스 루트 짤때 힘들었던건
'도대체 어디를 가야 하나??' 였어요 ㅠㅠㅋㅋ
그래서 일단 큰 도시에서 숙박을 하고 작은 소도시들+근교 위주 여행으로 다녔어요!
그리고 저는 꼭 트레킹을 하고싶어서 2박3일정도 일정으로 트레킹을 넣엇는데 날씨때매 1박밖에 못했어여 ㅠㅠㅠ
8월인데도 생각보다 비가 종종 오다보니 변수가 생기더라구요
하지만 하루만 해도 너무 좋았던 ㅠㅠ
 

스위스 여름여행 2주 정리
2주여행 코스 정리 -13박14일

프랑크푸르트 IN
루체른(3박)
그린델발트(3박)
뮈렌(1박) / 그리스알프(1박)/칸데르슈테그 hut(1박) - 트레킹
체르마트(2박)
몽트뢰(2박)
프랑크푸르트 OUT




 



 

테마별 도시 추천
자연 위주 : 그린델발트, 스패츠, 체르마트
도시+근교여행 : 루체른, 베른, 로잔,튠
나의 원픽(feat.신혼부부) : 그린델발트, 튠, 루체른

우리가 이번 2주 여행으로 간 도시들은,
루체른, 브리엔츠, 스패츠, 튠, 그린델발트, 베른, 뮈렌, 그리스알프, 칸데르슈테그, 체르마트, 몽트뢰, 시옹(Sion), 생모리스(St-maurice), 로잔, 라보지역
이렇게 나열하니 진짜 많네요 ㅋㅋㅋㅋㅋㅋㅋ
그중에 색깔표시 된 건 숙소지역이지만 제대로 여행한건 아닌 곳이었어요 ㅎ
 
그 중에 또 가고싶은 도시는 그린델발트, 루체른, 베른
그린델발트는 풍경만으로도 갈 가치가 있는 곳! 그리고 남편의 원픽!!

루체른은 크지만 아기자기하고, 미술관도 있지만 리기산, 투슬리스 등 다양한 산들도 함께 있어 할 게 많은 도시!

베른은 제가 간 날 비와서 ㅠㅠㅠ 비가 안오는 쨍한 느낌의 베른을 한번 더 보고싶네요 :)
 

 
만약 누군가 간다고 하면 추천하고싶은 도시는 그린델발트, 튠, 로잔

로잔은 프랑스와 맞닿아있어서 강건너 있는 몽블랑이나 에비앙도 갈 수 있고 라보지역의 다양한 와인도 경험하고 선물로 구매도 가능해 추천!!ㅎㅎ

은 인터라켄 기준으로 왼쪽에 위치한 도시인데 생각보다 아기자기하고 예쁘면서 호수 쪽은 여유로움도 넘치는 도시였어요! 그래도 호수 근처에 있는 도시 중에 큰 편이라 가게들도 많고 저희가 갔을 땐 마라톤 행사를 할 정도로 볼거리도 많더라구여
신혼부부라면 좋아할 것 같은 도시!ㅎㅎ 


 

트레킹&액티비티 추천 : 아이거트레킹, 피르스트 액티비티

 

아이거 트레킹

:그린델발트를 간다면 한번쯤 가볍게 다녀올만한 트레킹

 
아이거북벽을 따라 가볍게 할 수 있는 트레킹인데 저희는 기차타고 산 밑쪽에서 내려서 시작했어요 총 걸린 시간은 왕복 3시간 정도고
끝까지 올라가면 융프라우를 갈 수 있는 정거장 역할을 하는 곳인 Eigergletscher에 도착하는데 저희가 갔을땐 갑자기 구름이 많아지더니 융푸라우요흐 정상도 날씨가 너무 안좋아서 가진 않았고 여기까지만 갔다가 다시 열차타고 내려왔어요 ㅎ
강아지들이랑 초등학생 애들도 다닐 정도로 길이 어렵지 않아요 ㅎ 평소에도 등산, 자연 좋아한다면 추천!! (이런곳은 한국사람 없음..)
 

 

피르스트 액티비티

:세상에서 가장 재밌게 산을 내려올 수 있는 방법

 
피르스트는 그린델발트에 있는 산 중 하나인데 실제로 올라가면 넓은 초원같은 능선이 펼쳐져서 뉴질랜드 생각이 많이 났어요. 저희는 그린델발트 도착한날 좀 늦게 올라갔더니 각 액티비티마다 대기만 1시간넘게 했어요...ㅋ 꼭 타고싶다는 남편의 의견에 가긴했는데.. 하 약간의 현타가 왔던 곳ㅋㅋㅋㅋㅋ.. 그래도 결론은 제일 재밌었다~🤣🤣
 
 

 
*그밖에 했던 것들(추천별 🌟🌟🌟)
[루체른] 유람선+기차타고 리기산 구경 🌟 🌟
[루체른] 필라투스 하이킹 🌟 🌟
[그린델발트] 트레킹하며 산 위에서 1박 🌟 🌟 🌟(체력이 된다는 전제 하에)
[튠/브리엔츠] 유람선타고 호수 구경 🌟
[스패츠/튠] 호수따라 트레킹하기 🌟
[몽트뢰] 시옹성 구경 🌟 🌟
[몽트뢰] 라보지역 구경+ 와인 구매 🌟
[로잔] 성에서 일몰보며 와인 마시기 🌟
[체르마트] 수네가 호수 구경 🌟


스위스 역 짐보관 락커 및 서비스 
: 짐 보관 코인락커는 내가 갔던 도시들은 다 있었음!
: 짐 자체를 호텔로 옮겨주는 서비스도 있으니 참고

 

스위스 역 짐보관 락커 

저희는 다른 도시로 숙박하러 이동할때마다 바로 숙소로 가지 않고 다른 여행지를 구경하고 숙소로 이동했기때문에
짐보관 락커가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했어요!
결론은 기차역이 있는 곳이라면 대체로 락커가 다 있다!!라는 것
크기별로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큰 걱정없이 다닐수 있었답니다 ㅎㅎ
 
 

스패츠역에 있던 코인락커

 
 
아래는 SBB 역에 락커가 있는지 찾아볼 수 있는 링크에요 ㅎㅎ
지역을 검색하면 락커가 있는지 다 검색이 되니 확인해보세용
 

Lockers | SBB

Lockers.

www.sbb.ch

 

짐 이동/운반 서비스

저희는 트래킹을 위해서 짐을 이틀 뒤에 묵을 숙소로 보내야 했었는데 마침 짐 이동을 해주는 서비스가 있더라구요!!
나중에 호텔에 짐이 안와서 호텔에 문의했더니 짐이 아직 역에 있다고 해서 다음날에 받았어요.
그래도 문의하면 바로 호텔에서 알아봐주고 알려주고 하니까 안심되더라구요. 잃어버릴 일은 없는듯해요!
혹시 저처럼 짐이 아직 도착하지 않을까봐 걱정되신다면 미리 호텔에 이 서비스를 이용할 예정이라고 얘기해놓으시면 될 것 같아요!
 

*이용방법

1. 짐이 있는 장소 > 짐을 보낼 장소 주소를 검색해 입력 (*from과 to 를 헷갈리지 말것!)
보낼 날짜, 시간 선택!
2. 보낼 짐 갯수 선택
3. 어디로 보낼건지 선택 (door to door은 호텔이라고 생각하면 됨)
4. Door로 했다 > 호텔 주소, 전화번호, 픽업할 시간, 특이사항 등 입력
    Station으로 했다 > 역 오픈시간을 확인해 거기에 맞춰 맡기거나 가져가면 됩니다.
    *둘다 자신의 현지 전화번호가 있어야하기 때문에 유심에 뜨는 전화번호 입력!
 
5. 결제 후 메일에 전달받은 pdf를 인쇄해 보낼 캐리어에 부착!!(*중요)
 
제가 내돈내산으로 해본 경험이니 걱정마시구 이용해보세여 ㅋㅋ😊

1번 / 2번
3번/4번

 
 

Luggage

commerce.sbb.ch

 


스위스만 2주를 여행했는데도 각 도시마다 느낌이 다 다르다보니 길게 느껴지지가 않았어요 ㅎㅎ
참고해서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길 바랄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