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라이프

[샌프란시스코 여행] 모두 만족했던 당일치기 여행코스 추천

반응형

캐나다에서 다시 돌아온 샌프란시스코.

우리에겐 단 12시간정도의 시간이 있었다. 

점심 12시부터 ~ 밤 12시까지 딱 12시간 뒤에 다시 한국행 비행기를 타야했던 것.

 

그래서 당일치기는 내가 여행코스를 짜서 움직였는데 아버님은 결론은 내가 짠 여행이 젤 좋았다고 ㅎㅎ 아주 뿌듯한 며느리><

(빈말 못하시는거 알아서 더 뿌듯했음ㅋㅋㅋㅋ)

그럼 아버님이 만족했던 여행코스 공유!!

 


당일치기 일정표

당일치기(렌트카) 일정

 

 

추천

- 샌프란시스코에 다른 주요명소들은 다 가봐서 다른 곳을 가보고싶다.

- 시간상 요세미티못가서 그와 비슷한 느낌이라도 받고싶다.

- 샌프란의 히든스팟들이 궁금하다.

 

비추

-샌프란에 머무는 시간이 6시간 미만이다.

-자연보단 시내가 궁금하다

 


 

아침에 일어나서 바로 캘거리 공항YYC로 이동!

(우버로 이용함)

 

이날은 날씨가 무척 좋았따..마치 캐나다 내내 좋았던것처럼...우리가 여행했을때 이랬다면 더 좋았을텐데 ㅋ.

샌프란도 날씨가 좋아 매우 기대가 되었다.

맑은날씨/ SUV 렌트

 

도착하자마자 렌트카를 픽업후 바로 인앤아웃으로 가서 테이크아웃을 했다.

(렌트카 ..진짜 이거 할말 많아서 다음에 길게 써야겠음)

일정상 중간에 점심/저녁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차안에서 인앤아웃으로 해결!

 

집들이 예뻤던 거리
다리위에 걸려있던 구름들
다리건너있던 동네. 요새 이쪽이 비싸다고 들엇음

 


 

 

Muir woods 국립공원

주차는 미리 예약을 해야 이용할수 있기 때문에 렌트카로 이동하는 사람들은 꼭 미리 예약해야한다. 특히 성수기때는 자리가 없는 경우도...!

주차는 자리가 아닌 시간으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도착시간을 미리 예상을 해서 예약하면 됨.(주차예약했는지 다 확인하기때문에 꼭 하세요)

만약 차가 없다면 샌프란시내에서 셔틀로 운영도 하니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면된다

 

주차 및 셔틀예약

https://gomuirwoods.com/

 

Muir Woods Reservations - Home

There is NO cell phone service or WiFi at or around Muir Woods National Monument. Download your parking reservation or shuttle ticket in advance.

gomuirwoods.com

 

사이트 들어가서 예약을 하고 결제를 하면 메일로 영수증(바우처)가 날라온다.

뮤어우즈내에서는 인터넷이 잘 안터지기때문에 미리 캡쳐해놓는걸 추천

 

 

뮤어우즈는 생각보다 많이 크다.

근처 트레킹코스도 많고, 어떻게 둘러보느냐에 따라 걸리는 시간도 다르기 때문에 체력이나 여행시간을 고려해서 짜면 된다.

어떤코스로 산책하든 길자체가 숲길이고, 나무들이 시원하게 뻗어있기때문에 조금만 걸어도 만족도가 매우높음 ㅎㅎ

그리고 거의 대부분길이 데크길과 흙길로 되어있기에 어르신이나 아이 모두 가기 좋은 곳이다. 좀 더 깊게 들어가면 산길에 가깝기때문에 만약 뮤어우즈를 오래 둘러보려면 트레킹화나 등산화 추천! 하지만 2~3시간 둘러보는거면 운동화면 충분하다

 

아버님은 평소에도 산책을 좋아하시는데, 여기를 한국에 돌아와서도 제일 좋았던 곳으로 꼽으셨다. 

자기 기준엔 요새미티보다 더 좋았다며 ㅎㅎ 만약 요세미티를 못간다면 여기를 대안으로 가는걸 추천!

 

 


 

Muir beach

Muir woods를 다 보고나오면 표지판에 Muir beach로 가는 길이 보인다.ㅎㅎ

그래서 길은 어렵지않으나 꼬불꼬불해서 속도내기는 어렵고 풍경을 보며 드라이브를 한다는 생각으로 즐기면 딱 좋다.

 

뮤어비치만 가는 것보다 뮤어우즈국립공원과 같이 보면 정말 좋은 코스.

꼭 가고싶다면 가볼만한데 오는길이 쉽지않다보니 굳이 여기보단 가까운 다른 아름다운 해변을 가는게 좋을듯! 

 

 

 

muir beach를 다 둘러보고 드라이브하다 다른 뷰포인트를 발견해서 잠깐 차에서 내려서 구경!

이 한장이 캘리포니아 자연을 설명해주는 느낌 ㅋㅋㅋ

 

이렇게 두군데를 다 보니 벌써 해가 질때가 되었다.

그때즈음에 보는 금문교가 예쁠것 같아서 시간을 계산하긴했는데 딱 맞아서 기분좋은 J

 

 


혼자있는거같지만
사실 사람이 이렇게나 많음

 

반대편 뷰도 아름답다
다시 공항가는길에 건너는 금문교
해가 저무는 색도 아름답다


 

8시쯤 다시 공항으로 출발.

중간에 아이스크림 먹고(아이스크림 안먹는 내가 먹었는데도 맛있엇음)

저녁은 공항에서 먹기로하고 일단 바로 움직였다. 다행히 차는 막히지않아 여유있게 공항도착!

 

 

돌아가는길에 시원한걸 먹고싶어서 들린 아이스크림맛집. 진짜 맛집이었다.

 

아시아나 기내식

 

 

아시아나를 무사히 타고 집으로 고고

이로써 여름여행은 마무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