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라이프

2021 디자인 컨셉 자료조사 (21.8~22.2)_패션위주

반응형

*21년도 하반기 참고했던 디자인 컨셉들.

**개인적인 분석입니다. 

참고하면서 디자인하면서 체크해야할 요소들을 적은것들!

 

: 확실히 깔끔하면서 톤으로 세련됨을 추구하는 디자인이 유행하는것 같다.

: 노이즈와 그라데이션, 그리고 단순모형들로 표현하는 디자인들이 유독 눈의 띄었던.

: 힙한 느낌들도 간혹 있었지만 자칫하면 촌스러워져서 오히려 혼란스러워보였다.

: 폰트는 얇은 곡선이 많은 셰리프체(우아하고 세련된 느낌) / 볼드체도 너무 무겁거나 투박하지않은 느낌위주.

: 컬러감들은 가을/겨울이다보니 톤다운된 뮤트톤들 or 크리스마스 색 ㅎㅎ + 블랙

 

 

 

아래는 배너/모바일

[참고] LF MALL 배너들
[참고]텐바이텐과 천삼백케이


 

 

일러스트와 그래픽은 가능한 플랫하고 배경은 노이즈+그라데이션을 준 디자인이 눈에 많이 보였다.

디테일한 묘사보단 디테일한 터치감이 대세였던 느낌.

 

 


 

Wconcept/Hfashionmall/미샤/LFmall

가장 많이 참고했던 wconcept.

박스스타일의 디자인으로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이미지와 텍스트를 나열했다.

설명과 묘사가 많은 글들인데 정리가 잘 된 글+ 깔끔한 디자인으로 집중도를 높였다.

글을 써내는 사람도, 정리하는 디자이너도 고생하는게 보이는 ㅎㅎ

 

전체적인 브랜드 느낌 + 제품의 디테일을 보여주는 클로즈샷들의 적절한 대비 참고!

 

디테일컷 표현방법_1
그라데이션컬러+사진레이아웃

 

느낌은 다르지만 둘다 정돈된 페이지 디자인.
겨울느낌이 나는 도형요소와 노이즈. 그리고 적절한 배경이미지를 써서 사진이 많이 들어갔지만 세련된 느낌을 준다.

 

제품 디테일 컷, 크롭컷, 사진레이아웃 참고

 

제품디테일 컷/ 사진 레이아웃

 

그밖의 다양한 레이아웃들.

 


 

그밖에 참고한 Behance.

여러 아티스트나 디자이너 작업물들.

 

 

 

 


*참고하는 사이트들.

 

편집샵 플랫폼들 중에 가장 톤이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디자인이 눈에 띄었던건 W컨셉.

 

그밖에 참고하는 사이트는 babathe.com / bylynn / sisun.com /hfashionmall

hfashion은 랜딩페이지 topbanner(?)부분을 많이 참고하는 편.

 

그리고 컨셉별로 맨날 확인하는건 pinterest, behance

가끔 눈을 키우기 위해 보는건 awwwwards

 

반응형